파스쿠찌 개인정보취급방침
‘파리크라상(파스쿠찌)’은 (이하 "회사"이라 한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Top
회사에서는 파스쿠찌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지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구분 |
이용목적 |
SPC ONEPASS 통합 회원가입 |
- SPC ONEPASS 통합 회원서비스 가입 (ID만 수집) |
파스쿠찌 이벤트 이용 |
- 파스쿠찌 이벤트 참여확인 및 서비스 제공 |
가맹설명회 신청 |
- 파스쿠찌 가맹설명회 참석 접수 및 확인 |
FAQ /가맹문의 |
- 파스쿠찌 FAQ/가맹문의 접수 및 확인 |
1:1 문의하기 |
- SPC 고객센터 문의 처리 (파스쿠찌 운영DB 미 저장) |
2.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 Top
수집 구분 |
수집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보유근거 |
SPC ONEPASS 통합 회원가입 |
SPC ONEPASS통합회원ID |
해피포인트카드 |
고객동의 |
파스쿠찌 이벤트 참여 및 이용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
(SPC CLOUD)에서
고객에게 동의받은
기간 동안 보유 |
가맹설명회 신청 |
이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 |
1개월 보유 후 파기 |
FAQ /가맹문의 |
1:1 문의하기 |
이름,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
고객에게 동의받은
기간 동안 보유 |
고객동의 및
법률 근거 |
1)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기록/이용자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3. 개인정보 수집방법 ↑ Top
- 1) SPC ONEPASS통합 회원가입 시 SPC CLOUD를 통해 제공받아 수집
- 2) 홈페이지(SPC ONEPASS회원만 참여가능)를 통해 이벤트 참여시 SPC CLOUD를 통해 제공받아 수집
- 3) 서면양식, 전화/팩스, 전자우편, 등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동의 절차를 거처 수집
- 4) 상담내역 및 이력, 결제기록, 이용기록 등 통상적인 서비스 제공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수집, 생성되는 정보의 수집
4.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Top
- 1) 쿠키(cookie)란?
- - 회사에서는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 2) 쿠키(cookie) 운용
- - 회사에서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 아이디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 아이디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 3) 쿠키 설정 거부방법
- - 고객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의 「옵션」메뉴를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Top
- 1) 파기절차
- - 고객의 개인정보는 수집,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 파기대상 : 보유 및 이용기간,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고객정보
- 2) 파기방법
-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 Top
회사에서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해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 2)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3)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3자에게 고객 개인정보를 제공이 발생하는 경우 반드시 정보주체에게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 받도록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취급업무 위탁 ↑ Top
회사에서는 서비스이행을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탁사명 |
위탁하는 업무 |
개인정보 항목 |
개인정보 이용기간 |
플립커뮤니케이션즈 |
홈페이지 운영 유지 및
이벤트 대행 |
ID, 이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 |
SPC ONEPASS회원
탈퇴 또는 위탁계약
만료시까지 보유 |
8. 만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보호 ↑ Top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정보주체가 홈페이지를 통해 회사의 이벤트 참여시 해피포인트카드정보를 SPC CLOUD로부터 제공받아 수집합니다. 이 경우 정보주체가 동의하신 사항에서만 이용하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 시,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오류정정 요구가 있을 시 그 정정 때까지 당해 해당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Top
-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의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고, 당 회사에서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오류정정 요구가 있을 시 그 정정 때까지 당해 해당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2) SPC ONEPASS회원의 경우 인터넷 홈페이지(https://members.happypointcard.com/)를 이용하여 열람, 오류정정,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홈페이지에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하신 후, [회원정보 확인, 수정] 메뉴에서 개인정보 변경이 가능합니다. 회원탈퇴는 홈페이지 Login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절차를 거친 후 [회원탈퇴]를 화면을 통해 직접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 3) 또한, 담당자에게 이메일 또는 전화로 연락하여 회원님 본인임을 확인한 후 열람/변경/회원탈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 Top
회사에서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대책]
- 1)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 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보호되고 있습니다.
- 2) 해킹 등에 의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네트워크 및 시스템 측면의 별도의 보안 장치(방화벽 등)를 사용하여 침입의 차단 및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3) 또한 응용 프로그램의 공격을 통한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한 보안 장치(VPN등)도 가동하고 있습니다.
- 4) 백신 및 패치 자동 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즉시 패치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 1) 회사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그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2) 취급자에 의하여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등이 되지 아니하도록 의식함양 및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합니다.
- 3)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4)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5) 회사에서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6)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 안내 ↑ Top
회사에서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께서는 당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으며 당 회사에서는 고객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정)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부) |
성명 |
조용찬 상무 |
성명 |
조방실 팀장 |
성명 |
박수연 주임 |
연락처 |
080-731-2027 |
연락처 |
080-731-2027 |
연락처 |
psy@spc.co.kr |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2)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1)
-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12. 고지의 의무 ↑ Top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6년 5월 6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내용의 확인이 용이하도록 회사의 홈페이지 첫 화면 하단에 상시로 공개 합니다.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의 변경이 있을 경우 변경사항을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단, 회원님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의 변경은 시행일로부터 30일 이전에 고지합니다.
13. 시행일자 ↑ Top
공고일 : 2016년 04월 29일
시행일 : 2016년 05월 0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