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8월 14일 진행된 장애인 바리스타를 응원하는 파스쿠찌 재능나눔 story

  • 날짜 2019.01.10
  • 조회수 9391
ACADEMY STORY

파스쿠찌와 함께하는 행복한 바리스타 아카데미 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멋진 바리스타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친구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 열정은 누구보다 뛰어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파스쿠찌 행복한 바리스타 아카데미는 이 친구들이 좀 더 멋진 바리스타가 될 수 있도록 파스쿠찌의 기술, 커피 제조 실습 등을 하는 활동입니다. 이번 아카데미는 신청이 정말 많아 경쟁이 치열했다고 합니다. 그 치열한 경쟁을 뚫고 진행되었던 행복한 바리스타 아카데미 그 현장 속으로 가볼까요?

# 오늘도 파이팅! 언제나 큰 박수와 웃음으로 교육생들을 맞이해주시는 강사님의 환영 아래 아카데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론 교육을 마치고 모카포트를 이용한 에스프레소 추출 교육을 받았는데요.
제조 시 원두와 물의 양, 자세 등을 개별적으로 코치 받아봅니다.
이렇게 강사님 옆에서 교육을 받은 적은 처음이라며,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는 말에 강사님의 입가에 미소가..^^

# 음~, 맛있다! 직접 정성스럽게 만들어 먹는 건 언제나 맛있죠~?
직접 원두를 갈아서 추출한 에스프레소의 맛을 보고 난 후 교육생들의 첫마디는 “음~ 맛있다” 였습니다.
지금까지 먹어본 에스프레소 중에 가장 맛있다는 교육생이 있네요. 정말이죠^^?
교육 중 어떤 교육이 제일 하고 싶었는지 물어봤습니다. 교육생들은 하나같이 빨리 라떼아트 시간이 왔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언제나 라떼아트 시간은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 기다리던 라떼아트 시간 가장 기다리던 시간인 만큼 라떼아트 교육이 시작되니 교육생들의 눈이 다시 초롱초롱해졌습니다.
교육생 한 명, 한 명씩 전문 바리스타 강사님이 교육을 해준다죠? 더군다나 체험형이 아닌… 원하는 모양이 나올 때까지 최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게 ‘파스쿠찌 바리스타 아카데미’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하트를 만들고자 집중력 최고조!! 거듭되는 실패, 하지만 어려운걸 우리 교육생들이 해냅니다.
차례로 본인이 만든 하트를 보고 환호를~! 오늘은 고급 기술인 장미 모양에 도전한 교육생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늘의 아카데미가 끝이 났습니다. 낯을 많이 가려 막상 교육받으러 오는걸 고민했다는 교육생 친구가 있었습니다만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자신감이 많이 올라간 것 같다며, 다음에 또 오고 싶다고 합니다.
언제나 파스쿠찌에서는 커피의 대한 열정을 가진 장애인 바리스타 친구들을 응원할 것입니다.


[함께한 파스쿠찌 직원들] 김송이, 진연주, 김정우, 이진영, 박다솔, 이유나, 강서원, 주윤선, 이은호 바리스타

by. Pascucci

파스쿠찌와 함께하는 ‘행복한 바리스타 아카데미’

파스쿠찌와 함께하는 ‘행복한 바리스타 아카데미’는 2014년 1월 부터 분기 1회, SPC미래창조원 파스쿠찌 커피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장애인 바리스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커피교육입니다. 파스쿠찌의 바리스타들이 재능기부활동의 일환으로 참여하며, 에스프레소추출, 우유스티밍, 아로마 키트 실습, 라떼아트 실습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교육에 참여한 장애인 바리스타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